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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과최상
불기2566-06-17_대승아비달마잡집론-K0576-008 본문
『대승아비달마잡집론』
K0576
T1606
제8권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
● 한글대장경 해당부분 열람II
○ 통합대장경 사이트 안내
○ 해제[있는경우]
● TTS 음성듣기 안내
※ 이하 부분은 위 대장경 부분에 대해
참조자료를 붙여 자유롭게 연구하는 내용을 적는 공간입니다.
대장경 열람은 위 부분을 참조해주십시오.
● 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대승아비달마잡집론』 ♣0576-008♧
제8권
♥아래는 현재 작성 및 정리 중인 미완성 상태의 글입니다♥
[페이지 내용 업데이트 관련 안내]
❋본문
◎[개별논의]
○ [pt op tr]
○ 2019_1105_110657_can_Ab27
❋❋본문 ♥ ◎[개별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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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아비달마잡집론』 ♣0576-008♧
◎◎[개별논의]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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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kb1843
■ 선물 퀴즈
방문자선물 안내페이지
다음에 해당하는 단어를 본 페이지 에 댓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성종(性宗)의 학설. (1) 안식(眼識). 빛을 분별하는 것. (2) 이식(耳識). 소리를 분별하는 것. (3) 비식(鼻識). 냄새를 분별하는 것. (4) 설식(舌識). 맛을 분별하는 것. (5) 신식(身識). 감촉을 분별하는 것. (6) 의식(意識). 모든 법진을 분별하여 아는 것. (7) 말나식(末那識). 아뢰야식을 분별하여 실아(實我)로 삼는 것. (8) 아뢰야식(阿賴耶識). 종자와 5근(根)과 기계(器界)의 3경(境)을 분별하여 이를 생기게 하는 것. (9) 암마라식(菴摩羅識). 무구식(無垢識)이라고도 하며, 진여(본체)를 식으로 인정하여 만유의 근원이라고 하는 것.
답 후보
● 구식(九識)
구치라(俱絺羅)
권방편(權方便)
귀경(歸敬)
극락(極樂)
근기(根器)
근분정(近分定)
또는 삼공문(三空門)ㆍ삼삼매(三三昧). 해탈을 얻는 세 가지 방법. (1) 공해탈문(空解脫門). 일체 만유가 다 공(空)하다고 관함. (2) 무상해탈문(無相解脫門). 상대적 차별한 모양이 없다고 관함. (3) 무작해탈문(無作解脫門). 무원해탈문(無願解脫門)이라고도 하니, 일체 것을 구할 것이 없다고 관함을 말함. ⇒<유사어>삼공<참조어>삼공(三空)
답 후보
● 삼해탈문(三解脫門)
상대가(相待假)
상부극성과(相符極成過)
상적광토(常寂光土)
상품하생(上品下生)
색광(色光)
색온(色蘊)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2019_1104_112228_can_ct9_s12 구례 화엄사 구층암
™善現智福 키워드 연결 페이지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0/06/keyword.html
○ [pt op tr]
● 대승아비달마잡집론_K0576_T1606 [문서정보]- 일일단상키워드
『대승아비달마잡집론』
K0576
T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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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kb1843
◈Lab value 불기2566/06/17 |
○ 2020_0525_171539_can.jpg ○ [pt op tr] 예술작품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louis-comfort-tiffany-paesaggio-con-giardino-e-una-fontana-1915 ○ 2020_0606_194122_can.jpg ○ [pt op tr] 꽃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 [pt op tr] 아름다운 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Salar_de_Atacama ♥Salamanka Spain ○ 아름다운 풍경사진 공양,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With the image 'Google Earth & Map data: Google, DigitalGlobe' ○상세정보=> https://buddhism007.tistory.com/5650 Julien Clerc - Bec De Lievre ♥단상♥ |
문서정보 ori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6/2566-06-17-k0576-008.html#1843 sfed--대승아비달마잡집론_K0576_T1606.txt ☞제8권 sfd8--불교단상_2566_06.txt ☞◆vekb1843 불기2566-06-17 θ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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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종(性宗)의 학설. (1) 안식(眼識). 빛을 분별하는 것. (2) 이식(耳識). 소리를 분별하는 것. (3) 비식(鼻識). 냄새를 분별하는 것. (4) 설식(舌識). 맛을 분별하는 것. (5) 신식(身識). 감촉을 분별하는 것. (6) 의식(意識). 모든 법진을 분별하여 아는 것. (7) 말나식(末那識). 아뢰야식을 분별하여 실아(實我)로 삼는 것. (8) 아뢰야식(阿賴耶識). 종자와 5근(根)과 기계(器界)의 3경(境)을 분별하여 이를 생기게 하는 것. (9) 암마라식(菴摩羅識). 무구식(無垢識)이라고도 하며, 진여(본체)를 식으로 인정하여 만유의 근원이라고 하는 것.
답 후보
● 구식(九識)
구치라(俱絺羅)
권방편(權方便)
귀경(歸敬)
극락(極樂)
근기(根器)
근분정(近分定)
또는 삼공문(三空門)ㆍ삼삼매(三三昧). 해탈을 얻는 세 가지 방법. (1) 공해탈문(空解脫門). 일체 만유가 다 공(空)하다고 관함. (2) 무상해탈문(無相解脫門). 상대적 차별한 모양이 없다고 관함. (3) 무작해탈문(無作解脫門). 무원해탈문(無願解脫門)이라고도 하니, 일체 것을 구할 것이 없다고 관함을 말함. ⇒<유사어>삼공<참조어>삼공(三空)
답 후보
● 삼해탈문(三解脫門)
상대가(相待假)
상부극성과(相符極成過)
상적광토(常寂光土)
상품하생(上品下生)
색광(色光)
색온(色蘊)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 2019_1104_112228_can_ct9_s12 구례 화엄사 구층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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