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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08-10_불설자애경-K0832-001 본문

근본불교_대승불교_종교적진리와실천

불기2566-08-10_불설자애경-K0832-001

선현 2022. 8. 11.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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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자애경』
K0832
T0742

불설자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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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 불교학술원 기금 후원안내페이지




『불설자애경』 ♣0832-001♧





불설자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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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설자애경』 ♣083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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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abrđe ,Monteneg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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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lida - Gigi L'amor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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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ed--불설자애경_K0832_T0742.txt ☞불설자애
sfd8--불교단상_2566_08.txt ☞◆vjys6481
불기2566-08-10
θ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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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태종에서 원교(圓敎)의 수도상 계위(階位)를 6단으로 나눈 것. 이 6단은 사람의 수행상에서 미오(迷悟)의 차별이 있음을 표시한 것일 뿐, 수행의 대상인 실상(實相)의 이치에서는 미ㆍ오가 둘이 아닌 것이므로 6즉이라 함.
(1) 이즉(理卽). 불성진여(佛性眞如)를 갖추고서도 알지 못하여 아무런 수행도 하지 않고, 생사에 윤회(輪廻)하는 위(位).
(2) 명자즉(名字卽). 일체가 모두 부처인 것을 교시(敎示)하였지만, 내 몸이 곧 부처라는 것을 이름으로만 아는 위.
(3) 관행즉(觀行卽). 처음 관지(觀智)로 10승관법(乘觀法)을 닦으면서 겸행육도(兼行六度)와 정행육도(正行六度) 등의 수행으로서 조성(助成)하여 원묘(圓妙)한 이치와 상응하는 위. 5품위(品位)에 해당.
(4) 상사즉(相似卽). 수행의 공을 쌓아서 진지(眞智)와 비슷한 지혜를 내는 위. 원교 10신의 위에 해당.
(5) 분진즉(分眞卽). 또는 분증즉(分證卽). 1분씩 무명을 파하고 1분씩 본유(本有)의 불성을 증현(證顯)하는 위, 원교의 10주(住)ㆍ10행(行)ㆍ10회향(廻向)ㆍ10지(地)ㆍ등각(等覺)의 41위에 해당.
(6) 구경즉(究竟卽). 본유의 불성 전부가 나타나 끊을 혹(惑)도 없고 증(證)할 지혜도 없는 구경원만한 위, 묘각위(妙覺位)에 해당. 곧 불과(佛果).

답 후보
● 육즉(六卽)

율법(律法)
율종(律宗)
응병여약(應病與藥)
응화법신(應化法身)
의(義)
의근(意根)




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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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1104_130929_can_CT33 구례 화엄사 연기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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